본문 바로가기

영화

매력적인 악당의 등장 영화 크루엘라 줄거리와 결말, 등장인물

반응형

《크루엘라》(Cruella)는 미국에서 제작된 크레이그 길레스피 감독의 2021년 범죄, 코미디, 드라마 영화이다. 디즈니의 1961년 애니메이션 영화 '101마리의 달마시안 개'의 등장인물 크루엘라 드 빌을 바탕으로 한 실사 영화이다. 예고편이 DC확장유니버스의 조커와 유사해 마치 할리퀸을 보는 것 같다는 반응도 존재한다. 줄거리와 등장인물 등 자세한 정보는 이어서 서술하겠다.

목차

1.크루엘라의 등장인물

2.크루엘라의 줄거리 및 결말

3.크루엘라 내용 요약 및 평가

1.크루엘라의 등장인물

에스텔라/크루엘라역은 엠마 스톤이 맡았다. 에스텔라는 이 영화의 주인공으로 자신에게 잘못을 저지른 사람들에게 복수하기 위해 크루엘라의 캐릭터를 채택하는 재능 있고 야심찬 패션 디자이너이다. 그녀는 반항적이고 장난기가 많지만 친구들에게도 충실하다. 폰 헬만 남작 부인은 엠마 스톤의 어머니인 엠마 톤슨이 맡았다. 이 영화의 주요 적대자인 남작부인은 크루엘라의 라이벌이 되는 성공적이고 유명한 패션 디자이너이다. 그녀는 무자비하고 교활하며, 패션 업계에서 자신의 위치를 유지하기 위해 무엇이든 멈추지 않을 것이다. 재스퍼역은 조엘 프라이가 맡았다. 재스퍼는 에스텔라의 친구이자 공범 중 한 명이다. 그는 숙련된 도둑이고 영화 내내 코믹한 안도감을 제공한다. 호레이스역은 폴 월터 하우저가 맡았다. 호레이스는 에스텔라의 또 다른 친구이자 공범이다. 그는 종종 그룹의 "근육"으로 묘사되며 유머의 원천이기도 하다. 아티는 존 맥크리아가 맡았다. 아티는 에스텔라/크루엘라의 친구이자 친구가 되는 화려하고 별난 패션 디자이너이다. 캐서린역은 에밀리 비첨이 맡았다. 캐서린은 영화 초반에 비극적으로 죽는 에스텔라의 어머니이다. 그녀는 에스텔라에게 창의력과 상상력을 심어주는 자상하고 사랑스러운 엄마이다. 로저와 아니타역은 각각 케이반 노박과 커비 하웰-밥티스트가 맡았다. 로저와 아니타는 이 영화에서 단역을 맡은 젊은 커플이다. 그들은 두 달마시안의 주인인데, 이것은 원작에서 크루엘라의 상징적인 코트의 영감이 된다.

2.크루엘라의 줄거리 및 결말

영화 크루엘라는 어릴 때 런던에서 어머니 캐서린과 함께 사는 에스텔라로 시작한다. 에스텔라는 장난이 심하고 반항적인 것으로 나타나서 자주 말썽을 일으킨다. 그녀의 어머니가 비극적으로 죽었을 때, 에스텔라는 런던의 거리에 홀로 남겨진다. 그녀는 재스퍼와 호레이스라는 두 명의 어린 도둑을 만나게 되고, 그들은 함께 작은 범죄를 저지르며 살아남게 된다.
몇 년 후, 에스텔라는 패션 하우스에서 청소부로 일하면서 야심찬 패션 디자이너가 되었다. 그녀는 그녀의 디자인으로 남작부인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지만, 남작부인이 그것들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자, 에스텔라는 해고된다. 이 사건으로 에스텔라는 복수의 길을 걷게 되고, 에스텔라는 남작부인을 쓰러뜨리기 위해 크루엘라의 캐릭터를 받아들이게 된다. 그 과정에서 에스텔라는 그녀의 충실한 추종자가 되는 공범들인 재스퍼와 호레이스를 만난다. 그녀는 또한 남작부인이 그녀의 생모라는 것을 포함하여 자신의 과거에 대한 어두운 비밀을 발견한다. 크루엘라는 크루엘라와 남작부인이 각각 하이패션의 세계에서 서로를 능가하기 위해 지혜의 싸움을 벌이는 수많은 우여곡절을 특징으로 한다. 이 영화는 또한 크루엘라가 자신의 과거에 대한 진실을 알게 되고 자신이 누구가 되고 싶은지를 결정해야 하기 때문에 정체성, 가족, 배신이라는 주제를 탐구한다.
결국 크루엘라와 폰 헬만 남작부인은 패션쇼에서 맞붙게 되는데, 크루엘라는 자신의 과거에 대한 진실을 밝히고 남작부인의 실체를 폭로한다. 크루엘라가 승리하고, 영화는 악당으로서의 자신의 진정한 정체성을 포용하기 시작하는 것으로 끝이 난다.

3.크루엘라의 평가

크루엘라는 전반적으로 공연, 스타일, 사운드 트랙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상업적인 성공을 거두었고 이후 후속작이 개발 중이라고 발표되었다. 이 영화의 정체성과 복수의 주제는 세련된 비주얼과 강한 연기와 결합되어 크루엘라 드 빌 캐릭터의 유산에 매력적인 요소를 만든다.